Old Music

MOTHER (Ultimate Mix, 2021) - Lennon & Ono w The Plastic Ono Band (Official Music Video 4K Remaster)

浮石 2021. 5. 13. 06:11

 

"Mother, you had me
But I never had you
I wanted you
But you didn't want me
So
I got to tell you
Goodbye
Goodbye

Father, you left me
But I never left you
I needed you
But you didn't need me
So
I just got to tell you
Goodbye
Goodbye

Children, don't do
What I have done
I couldn't walk
And I tried to run
So
I got to tell you
Goodbye
Goodbye

Mama don't go
Daddy come home
Mama don't go
Daddy come home
Mama don't go
Daddy come home
Mama don't go
Daddy come home

 

 

어머니, 당신에게는 내가 있었지만 나에게는 어머니가 없었지요.

나는 어머니를 원했지만 어머니는 나를 원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안녕, 안녕이라고 작별 인사를 할 수 밖에 없었지요.

아빠, 당신은 나를 떠나갔지만 나는 아빠를 떠난 적이 없었어요.

나는 아빠가 내 곁에 있어야 했지만 아빠는 나를 필요로 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안녕, 안녕이라고 작별 인사를 할 수 밖에 없었지요.

얘들아, 너희들은 내가 예전에 겪었던 이런 일들이 없어야 한단다.

나는 편하게 걷지 못하고 늘 뛰어 다닐 정도로

세상을 힘들게 살아야 했지.

그렇게 안녕, 안녕이라고 작별 인사를 할 수 밖에 없었단다.

어머니, 가지마세요.

아빠, 집으로 돌아오세요.

어머니, 가지마세요.

아빠, 집으로 돌아오세요.

어머니, 가지마세요.

아빠, 집으로 돌아오세요.

 

 

John Lennon

1940년 10월 9일 영국의 Oxford st. Maternity Hospital에서 태어났다.

그는 영국의 고등학교에서 만난 친구들과 첫 번 째로 그룹을 결성했는데,

거기에는 폴 매카트니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룹 이름은 Quarry men이었다.

 그는 1962년 첫 번째 아내인 Cynthia Powell과 결혼하고 한 아이를 낳았다.

아이의 이름은 줄리언이다.

그리고 다시 그는 1969년 두 번째 아내 Yoko Ono와 재혼한다.

거기서 태어난 아이의 이름은 Sean이다.

존의 아버지는 해군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오랫동안 집을 찾아 오지도 않았다.

하지만, 존이 Quarry Men에서 Beatles로 이름을 바꾸고

14장의 앨범을 내면서 금새 그들의 이름은 전 세계로 퍼져 나갔다.

그렇게 유명해지자

그의 아버지 프레디는 존 레논을 찾아와 돈을 요구하기도 하였다.

존은 어렸을 때 그의 어머니가 그를 키울 수 없는 상황의 형편이라

존을 그의 이모에게 맡기게 되었다.

18살 때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시게 되고,

어머니의 사 후 그는 이모집에서 나왔다.

그렇게 살아온 존 레논은 1980년 12월 8일 뉴욕의 West 72nd St.에 있는 그의 아파트에서

Mark David Chpman이란 사람에게 40살의 나이로 암살당하여 그 곳에서 생을 마감하였다.

그의 수많은 곡들은 아직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