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13

챠챠타운(Cha Cha Town)

챠챠타운의 대관람차 고쿠라 시가지에 위치한 쇼핑몰 "차차타운 고쿠라"의 랜드마크 관람차. 일반적인 곤돌라는 물론, 오직 2대밖에 없는 투명 곤돌라도 있다. 챠챠타운의 대관람차 고쿠라 랜드마크인 빨간 색상의 관람차에 푸른 하늘의 조합은 사진찍어도 정말 예쁘다. 챠챠타운에는 다양한 소매점과 전문점, 식당, 영화관이 있으며, 기타큐슈 여행에서 많이 방문하는 곳은 다이소와 100엔 초밥집이있다. 관람차 소요시간은 약 10분에서 15분 정도이며, 야경을 구경하는 것도 멋있지만 산과 바다 그리고 도시뷰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낮에 보는 뷰도 멋있다. 챠챠타운은 쇼핑몰로 다른 쇼핑몰보다는 작은 규모이다. 차차타운 게임센터 차차타운 게임센터 나가사키 짬뽕 식당

일본 2024.03.31

고쿠라성 정원

고쿠라성 정원(小倉城 庭園) 고쿠라성에서 3분 거리, 고쿠라성 옆에 있는 호수와 정원으로, 일본식 정원의 흥취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정원 안에 있는 서원에서는 말차와 간식을 먹으며 일본식 다도를 체험할 수 있으므로, 미리 시간을 체크해 두자. 안쪽에서는 고쿠라성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뷰 포인트가 있으므로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다. 직원이 뷰 포인트를 친절하게 알려주기도 한다. 입구에 있는 전시관에서도 색다른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므로, 그냥 나가지 말고 들르자. 오솔길로 둘러싸인 연못을 보며 다양한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이케이즈미 회유식" 정원에서 연못면이 주위보다 낮은 이른바 "노조키 연못"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떠있는 정원"이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서원의 넓은 가장자리에서 정원 전체..

일본 2024.03.30

고쿠라성

에도시대 초기(1602) 모리 가츠노부가 성곽을 쌓고 호소카와 다오키가 천수각 건물을 지어 올렸다. 세키가하라 전투의 공적에의해 전국시대 무장 호소카와가 고쿠라에 들어와 대규모 개수를 한 지 420년. 전국 유수의 규모를 자랑하는 천수각으로서 사랑받아온 고쿠라성. 높이는 전국 6위이며, 1층의 바닥 면적은 전국 톱 레벨로,일본에서는 3번째로 규모가 큰 천수각이 있다. 1959년에 지금의 형태로 재건되었다. 방태암 송옹기념탑 고쿠라성 입구 고쿠라성 입구 에도시대의 고쿠라성 성하마을의 생활 에도시대의 고쿠라성 성하마을의 생활 조선통신사 행렬 조선통신사 행렬 사무라이 모형 마중하는 호랑이(迎虎) 참근교대란 막부가 각 번의 번주를 정기적으로 에도와 자주령을 왕래시킨 제도이다. 다이묘는 장식된 호화로운 가마를 타..

일본 2024.03.29

고쿠라역 모노레일

고쿠라(小倉)역과 기쿠가오카(企救丘)를 1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다. 1985년 1월 9일 개업한 철도로 기타큐슈시의 도심부를 남북으로 관통하여 고쿠라 - 기쿠가오카 간을 20분대에 진입한다. 1980년에 폐지된 노면 전차의 대체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1998년에는, 고쿠라 역 건물에 노선 연장해 JR 규슈의 모든 노선과 환승하며 기타큐슈시의 모지 · 토바타 · 야와타 방면과의 편리성이 향상했다. 또, 1년에 1회 「맥주 열차」나 「와인 열차」라고 하는 알코올류를 차내에서 대접하는 이벤트 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매년 12월 24일의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산타클로스가 승차하고 있는 열차가 있어, 초등 학생 이하의 아이에게 선물을 배포하고 있다. 기타큐슈 시의 중심지인 고쿠라기타 구와 인구가 증가하는 고쿠..

일본 2024.03.28

고쿠라역과 주변

기타큐슈 명물 가시와우동 고쿠라역(小倉駅)은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고쿠라기타구에 위치한 서일본 여객철도, 규슈 여객철도 소속의 철도역이며, 산요 신칸센, 가고시마 본선의 정차역이자, 닛포 본선의 종착역이다. 또는 북큐슈 모노레일의 종착역이 바로 고쿠라 역이다. JR 스테이션 호텔 고쿠라가 역 내 빌딩에 위치해있고, 인근에 고쿠라성과 리버워크 기타큐슈, 그리고 NHK 기타큐슈 방송국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서일본 국제전시장과 기타큐슈 국제회의장등이 인근해 위치해 있으며, 북큐슈 권역내 교통의 요충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규슈의 관문인 기타큐슈시의 핵심 철도역이며, 혼슈와 규슈가 서로 만나는 지점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산요 신칸센의 전 열차가 정차하며, 그 외에 재래선은 규슈 동부권의 각 도시를..

일본 2024.03.27

우오마치 상점가(魚町銀天街)

고쿠라 역 앞부터 시작되는 우오마치 상점가는 1951년 문을 연 일본 최초의 아케이드형 상점가이다. 현재 이곳에는 각종 드럭스토어와 기념품 가게, 맛집들이 입점하고 있으며 여름에는 지역 축제인 '고쿠라 기온 다이코 북'도 열린다. 헤이와도리 역에서 고쿠라역까지 400여미터에 걸쳐 이어지는 아케이트형 상점가이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쾌적하게 다닐수 있고, 골목 구석구석에 맛집들이 숨어있다..

일본 2024.03.26

기타큐슈 공항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에 위치한 공항으로, 세토 내해의 스오나다 지역의 해안에서 3km 떨어진 인공섬 위에 건설된 공항이다. 여객터미널을 중심으로 한 북쪽 부지는 기타큐슈 시의 고쿠라미나미 구에, 활주로의 남쪽 일부는 미야코 군의 칸다 정에 속한다. 규모와 운영 시간 등의 한계에 부딪힌 구 키타큐슈 공항을 대신하여 2006년 3월 16일에 개항하였다. 24시간 운영되는 공항으로 이는 홋카이도의 신치토세 공항, 오사카의 간사이 국제공항, 나고야의 센트레아 나고야 중부국제공항 이후 일본에서 4번째 사례이다. 지역 항공사인 스타플라이어의 허브공항으로, 기타큐슈-도쿄(하네다)가 주력노선. 후쿠오카 공항의 커퓨 타임을 노린 스케줄을 보유하고 있다. 하네다행 첫 비행기가 6시 10분발, 하네다발 마지막 비행기가..

일본 2024.03.25

시모노세키 조선통신사 상륙지

조선시대 당시 쇄국정책을 펼치던 일본과 유일하게 국교를 맺고 있던 조선의 사절이 초청을 받아 총 12회에 걸쳐 일본을 방문 했는데, 마지막을 제외하고 열한 차례 파견된 통신사들이 일본 본토의 이곳에 상륙했다. 조선 통신사들은 시모노세키에서 육로로 오사카와 교토까지, 조선 후기에는 도쿄(에도)까지 행차하여 일본 곳곳에 조선의 선진 문물을 전파했다. 통신사 행렬이 한양에서 에도까지 왕복하는 데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되었는데, 배로 부산에서 오사카에 이르고, 다음에는 육로로 갔다. 통신사가 지나는 각 번은 통신사를 국빈으로 대우하며 대접하였고, 일본 유학자 및 문인과의 교류, 그 외에도 일본 민중 문화에 끼치는 영향 또한 존재한 것으로 보인다. 조선 통신사가 일본에 남긴 유산으로는 당인의 춤(唐人誦), ..

일본 2024.03.24

야사카신사

고쿠라 성 옆에 위치한 고쿠라 야사카 신사는 초승달 모양의 석조등, 부엉이 목조상을 비롯해 어린이들의 영혼을 달래준다는 불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고쿠라 성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명소로 손꼽힌다. 기타큐슈 야사카신사는 고쿠라성 바로 옆에 자리잡은 자그마한 신사지만, 400년의 역사를 가진 오래된 신사이다. 액과 화를 면하고 경제적으로 번성하게 해준다는 스시노오노미코토 신을 모시고 있다.

일본 2024.03.23

미야모토 무사시와 사사키 코지로

고쿠라성에는 오가사와라 시대 최고 검객인 쌍칼의 명수 미야모토 무사시와 장검의 명수 사사키 코지로가 겨루는 동상이있다. 사사키 코지로( 佐々木 小次郎) 전국말기와 에도 시대 초기에 활약했다고 전해지는 일본의 검호. 미야모토 무사시와의 대결로 유명하다. 미야모토 무사시의 라이벌로서 모노호시자오(物干し竿;빨래너는 장대)라는 3척에 달하는 노다치를 사용했다고 한다. 사사키 가문은 원래 전국시대 이즈모 슈고였던 아마고 집안의 원류이자 무가에서는 어느정도 이름이 알려진 집안이다. 다만 사사키 코지로가 이 가문의 사람인지, 아니면 성을 사칭하거나 우연히 성씨가 같았을 뿐인지는 알 수 없다. 미야모토 무사시( 宮本武蔵) 일본의 유명한 검호로 두 자루 칼을 쓰는 니텐이치류(二天一流)의 시조다. 간류섬에서 코지로 사사키..

일본 2024.03.22